애플 사용자를 위한 ‘와이파이’ 성능 개선 팁 8가지

애플 사용자를 위한 ‘와이파이’ 성능 개선 팁 8가지

애플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와이파이 환경 최적화에 관심이 많을 것입니다. 비밀번호 변경은 기본적으로 누구나 할 수 있는 보안 조치입니다. 일반적으로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나 라우터 제조업체가 이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곤 합니다.

보안 프로토콜 WPA3의 사용은 매우 권장됩니다. 기존에 구형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WPA2/WPA3 전환 모드를 통해 적절한 보안 레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. 반면에, WPA2-Personal(AES)는 현재로서는 더 이상 안전하다고 판단되지 않습니다.

애플은 네트워크를 숨기거나 네트워크 이름을 변경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습니다. 이러한 작업은 네트워크를 완전히 숨기지 못하므로 보안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.

또한, 다양한 주파수 대역에 대해 같은 네트워크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. 애플은 2.4GHz, 5GHz, 6GHz 주파수 대역에 다른 이름을 부여하면 네트워크 성능이 저하될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.

소프트웨어와 펌웨어의 업데이트는 물론 중요합니다. 이 업데이트를 통해 네트워크와 라우터의 안정성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. 이외에도 채널 설정은 사용자에게 중요한 옵션입니다. 대부분의 최신 라우터는 이를 자동으로 설정해주기 때문에, 굳이 수동으로 설정할 필요는 없을 수 있습니다.

MAC 필터링은 실제로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. 애플은 이를 사용하는 대신 WPA3 같은 최신 보안 프로토콜을 사용하라고 권장합니다.

DHCP 설정과 채널 폭 또한 성능과 안정성에 영향을 미칩니다. 애플은 2.4GHz 대역에서 20MHz를 권고하며, 네트워크에 중복된 DHCP 서버가 없도록 주의하라고 합니다.

위치 서비스의 활성화는 와이파이 네트워킹을 더 안정적으로 만듭니다. 기기는 현 위치에 기반해 사용할 수 없는 채널이나 신호를 피하게 됩니다. 따라서 애플 사용자가 이러한 조치를 취하면, 와이파이 환경이 훨씬 더 개선될 것입니다.

Leave a Commen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