“사파리 17 업데이트 : 프로필 기능으로 업무와 개인생활 구분하기”

“사파리 17 업데이트 : 프로필 기능으로 업무와 개인생활 구분하기”

사파리 17은 오늘날 정보 검색과 브라우징의 중심 역할을 하는 웹 브라우저 중 하나다. 이러한 다양한 역할 때문에 종종 웹 브라우징 환경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 사용자가 많다. 애플은 이러한 사용자의 필요를 충족하기 위해 최근 사파리 17에 프로필(Profile) 기능을 도입했다. 이 기능은 맥OS 몬터레이, 벤투라와 곧 출시될 소노마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.

프로필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‘업무’, ‘개인’, ‘취미’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브라우징 환경을 분리할 수 있다. 각 프로필은 별도의 쿠키, 확장 프로그램, 즐겨찾기, 히스토리, 그리고 탭 그룹을 가질 수 있어서 같은 사이트에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이 가능하다. 또한, 이 기능은 맥과 아이폰, 아이패드 간에도 동기화가 가능하다.

사파리에서 프로필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사파리를 실행한 후 설정으로 이동해야 한다. 설정 창에서 ‘프로필’ 아이콘을 찾아 클릭하면, 새 프로필을 만드는 옵션이 나타난다. 사용자는 이후 이름, 색상, 심볼 등을 설정할 수 있고, 필요한 경우 기존의 북마크를 가져오거나 새로운 북마크를 생성할 수 있다.

새 프로필을 통해 새 창을 열면, 기본 시작 페이지와 즐겨찾기 섹션 등이 나타난다. 사용자는 이를 필요에 따라 수정할 수 있다. 프로필 간 전환이 필요할 경우에는 사파리 툴바의 프로필 버튼을 이용하면 된다.

프로필 관리는 사파리 설정 내에서도 가능하다. 설정 > 프로필로 이동하면 프로필 목록이 나타나며, 여기서 새 프로필을 추가하거나 기존 프로필을 수정, 삭제할 수 있다.

이처럼 사파리 17의 프로필 기능은 브라우징 환경을 개선하고, 업무와 개인 생활을 명확하게 구분할 수 있는 유용한 도구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.

Leave a Comment